Description

Area

Location

Date

Photo

Restaurant

205 ㎡

Seocho, Seoul

August, 2017

Seonsu Lee of JJSSBROS

Mobeom Galbitsal

"한국식 바베큐(BBQ)의 재발견"

바베큐(BBQ)문화는 대표적인 미국식 문화죠. 가족모임을 하게되면 으레 바베큐(BBQ)가 꼭 등장하기 마련이다. 고기나 해산물 등을 숯불에 푸짐하게 구워 온 가족이 풋볼이야기나 하면서 즐겁게 웃고 떠드는 모습이 상상된다. 바베큐 전문요리사 셰릴 재미슨과 빌재미슨의 공동저서인 '굽기 위해 태어난 : 미국식 축하의례(Born to Grill : An American Celebration)'에서 "미국인들은 여전히 바깥에서 요리하기를 고집하면서 이를 흥겨운 파티로 만들었다" 라고 분석하고 있다.

육류를 좋아하는 1인으로서사실 "고깃집"을 방문하면서도 항상 의문이 드는 부분이 있었다. "뜨거운 숯불에다 시뻘건 생고기를 시어링하면서 역동적으로 굽고, 자르고, 먹는데... 뭔가 왜 흥이 안나지?" 아마도 운영적인 측면의 이유로 일률적인 좌석 배치와 프라이버시 존중이라는 이유로 높은 파티션에서 오는 "어색함" 이었다고 생각한다.


이번 프로젝트 [모범갈빗살]은 그 어색함을 없애고 "바베큐(BBQ)문화와 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을 디자인 해보자" 라는 목표를 가지고 시작했다.


운영철학과 잘 부합되고 사용자에게 좀 더 다가간 브랜딩.

접근성을 높여주고, 친근감을 느끼게 해준 그래픽/어플리케이션.

새로운 방향성의 레이아웃/좌석배치를 제안하는 공간디자인.


"한국식 바베큐(BBQ)"라는 거창한 말을 들먹이긴 했지만 사실 새로운 문화라는 것은 작은 변화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진짜선수]는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즐겁고 신선한 새로운 경험의 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공간을 디자인했다.